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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C-win/Road OHPASS 플러그인 옵션
    UC-win OHPASS 2013
도로 최적 선형 탐색 시스템

초판 출시 : 2013.09.13

Products Guide
제품카다로그(PDF)
 
Product details

    프로그램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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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HPASS (Optimal Highway Path Automatic Search System)은 고속도로 등 최적의 선형을 계산하는 방법이며, 그 특징은 유전자 알고리즘을 이용한 것입니다. 원래는 선형의 검토에서 설계 단계에서 선형을 유연하고 신속하게 시뮬레이션 할 수있는 검토 기법이 요구되었다에서 2000 년 당시의 일본 도로 공단 (JH) 시험 연구소 (현 주 고속도로 종합 기술 연구 군데)의 위탁을받은 회사 미츠비시 종합 연구소가 개발에 착수, 종단 선형 및 평면 선형을 모델화를 실시했습니다. 그 선형 모델을 기반으로 설계된 선형을 평가 · 최적화하는 과정으로 통과 점 선형 모델과 유전자 알고리즘의 채용이 고안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지형 데이터에 설계 한 도로 선형을 시뮬레이션 평가하고 사업 비용 저감이나 토공량 밸런스 개선 등을 가능하게하는 도로 최적 선형 탐색 시스템 "OHPASS」가 구축되기에 이르렀습니다.
 
      UC-win/Road OHPASS 플러그인 옵션  N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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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최적 선형 탐색 시스템 OHPASS (Optimal Highway Path Automatic Search System)의 계산 결과에 대해 UC-win/Road와의 연계. 계산에서 얻어진 선형의 결과를 즉시 시각화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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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HPASS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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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특징/기능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흐름이 되어 있습니다.
  1. 초기 조건 정의
  2. 각종 계산 조건 설정
  3. 계산 및 결과 표시

초기 조건 정의

다음 3 개의 파일을 정의하고 초기 조건으로 가져옵니다.

디지털 지형 정보
3차원 지형 정보가 포함 된 DXF 파일을 이용합니다. 가져온 지형 정보는 3차원 지형 메쉬로 변환됩니다.

계획 선형 정의
임시 선형을 준비하고 선형 계산의 대략적인 범위를 설정합니다. 지형 범위에 아울러 어느 정도 범위를 짭니다. 제한을 두지 않으면 선형이 정해지지 않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컨트롤 포인트의 설정
평면 선형으로 해결하는 포인트, 종단 선형으로 해결하는 포인트 가급적 피할 포인트를 설정.


각종 계산 조건 설정

다음 항목들을 설정합니다. 최적 선형을 얻기위한 입력으로 선형 조건 횡단면 설정 공비 입력 컨트롤 포인트 설정 알고리즘 설정, 평가 설정 등의 항목이 있습니다.

선형조건
평면 선형과 종단 선형의 최대 · 최소 반경을 설정합니다. 횡단면과 작은 구조물, 터널, 교량, 법면에서 각각 치수 등 필요한 조건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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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형 조건 설정 화면 도로 설계 파라미터 설정

비용 조건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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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비 조건 설정 화면

알고리즘 구성
어느 세대까지 선형을 계산하거나, 돌연변이의 발생률을 어떻게 할 것인가 등의 조건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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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전자 알고리즘 설정 화면

평가 설정
평가 설정함으로써 단순히 선형을 공비 측면뿐만 아니라 예를 들어, 토공 무게, 터널, 교량 등 어디에 얼마나 가중치 하는가하는 비중의 설정 및 선형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 벌금 를 설정하고 판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계산・결과 표시

계산 도중에 및 계산 결과의 표시는 초기 선형, 세대의 선형 최적화 된 선형을 그린 다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결과는 텍스트 파일로 출력되고, 선형, 공사비, 평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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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비 산출・판정 화면 세대 표시 및 최적 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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