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3
3D・CG에 따른 게임 콘텐츠와 VR기술의 전개

3D·CG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CRAVA로 본 연재에서는, 동사의 게임 콘텐츠 관련 기술과 UC-win/Road의 VR기술과의 협업에 의한 새로운 전개에서, 크리에이터진의 기획·제작의 노하우까지 다양한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이번에는 [UC-win/Road× 로즈 온라인]협업의 제2탄으로서 게임 데이터를 UC-win/Road용으로 변환할 때의 실천적인 방법에 대해서 해설을 실시합니다.
■집필 CRAVA사 http://www.crava.co.jp/
2015년 4월에 포럼 에이트와 사업 통합.범용성 높은 3D제작·디자인 기술에서 2009년 설립 이후 3DCG와 3D콘텐츠 자체뿐 아니라 PC스마트 폰용 앱, 게임, Web디자인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실적이 있다.
UC-win/Road안에서 화산 코스의 데이터 작성
UC-win/Road×로즈 온라인 Part2
 
■콜라보레이션 제3탄 개요
이번에는 로즈 온라인과의 콜라보레이션 기획 제3탄이 됩니다.
내용으로서는, 로즈 온라인의 행성[엘보다 남자]내의 지형을 유용한 『 화산 지대 』을 작성했습니다.전회의 호수 코스를 바꾸어 화산 지대로 들어간 듯한 용암이 흐르고 있는 옆 가도를 달리기 게임을 했습니다.

■UC-win/Road용 화산 데이터 작성과 임베디드
  1. 우선 로즈 온라인에서 사용된 지형 데이터를 불러옵니다
    ■지형 데이타

  2. 1. 에서는 화산 같지 않으므로 마른 땅의 사진을 사용합니다.
    ■땅의 사진을 준비

  3. 포토샵상에서 1의 지형 데이터에 2의 화상을 곱하여에서 합성, 명도를 떨어뜨리고 마그마가 다니는 곳을 브러시로 그립니다.
    ■합성하고 마그마를 그리다

  4. 배치물도 화산 지대에 걸맞게 이룹니다. 사막 지대에 있는 암석의 모델도 그립니다.
    ■사막에 있는 암석의 모델을 배출하는

  5. 텍스처를 만들어 모델에 붙입니다
    ■모델의 밑에 마그마가 있음을 의식한다

  6. 이렇게 화산용 배치물처럼 됩니다.
    ■화산용 배치물이 완성
  7. 먼 화산은 판자 폴리곤에 텍스처를 붙인 것입니다.
    ■화산의 배경이 완성

  8. 이들의 객체를 배치하고 마그마 텍스처를 합성합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화산용 배치물을 두고 마그마가 합성

  9. 이어 그림 만들기를 하고 갑니다. UC-win/Road의 안개 기능을 사용합니다.색깔만 빨간 색으로 밀도를 조정하면 그것처럼 됩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안개 기능의 본래의 색은 [흰색]이지만[빨강]로 변경

  10. 이어 모델의 배치에서 불꽃/연기형:불을 배치합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바위 틈에서 불이 뿜는 연출

  11. 배치한 불꽃의 연소 시간을 최소치 2s최대치 30s에, 고도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불꽃의 표현에 더 변화를 가하다

  12. 초기 위치의 범위를 x50, y0, z50으로 하면 먼지의 완성됩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어떻게도 [화산 지대에 온 ]이라는 풍경을 묘사하다

  13. 먼지 외에도 연기 야 등을 추가하면 분위기가 한층 깊이 있게 됩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정말 이곳에 오면 유황 냄새가 같은 분위기로함


계속 『 요정의 숲 』을 작성합니다.
■UC-win/Road用の『妖精の森』作成

  1. 꽃의 화상을 적당히 늘어놓고 배경 색을 검정색으로 합니다.영상 형식을 bmp파일에 저장합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다양한 꽃을 준비하고 배경 색은 검정

  2. 1의 화상을 UC-win/Road의 도로 단면의 편집에서 도로의 텍스처를 가져온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아스팔트 도로의 텍스처를 바꿔치기

  3. 이처럼 검은 면이 투과되어 환상적인 도로를 끌 수 있습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꽃 핀 호면을 달리는 팬신 도로의 완성!

이상과 같이 UC-win/Road자체"안개 기능"과 사고나 화재를 시뮬레이트 한 기능을 잘 쓰고, 게임 중의 『 화산 지대 』과 『 요정의 숲 』을 표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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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Coming '16 가을 호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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