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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製品紹介

●UC-win/Road for S-PARAMICS

●S-PARAMICS, SIAS에 대해서
 SIAS는 다양한 도로 교통이나 교통흐름의 문제에 대한 지식과 지원을 제공하는 교통 계획 컨설턴트 회사입니다. 주요 거래처는 공적 기관과 민간 부문의 개발자로, 영국에서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기술을 처음 채용한 회사입니다.
 현재 50명의 기업으로, 1974년에 에든버러에서 런던의 SIA Limited지사로써 설립되었습니다. 당시, 판매된 가운데 유럽 최고급 컴퓨터(CDC6600)를 사용하여, 현재 과학박물관에서 전시되고 있습니다. 1988년에 스코틀랜드 운영부에 매각되어 퍼스, 글라스고, 런던, 그리고 버밍햄으로 오피스를 확장했습니다. 아마도 첨단 기술을 채용한 역사로부터 SIAS사가 항상 교통 해석과 계획 방법을 개발하는 입장을 계속 유지해 왔다고 하는 점으로부터, 1990년대에 상무 이사에게 OBE(Order of the British Empire : 대영제국 훈위)가 수여되었습니다.

 SIAS는 S-PARAMICS라고 하는 교통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의 개발자이기도 하며, 컨설턴트로써의 오랜 세월의 활동을 소프트웨어의 사양에 계속해서 반영하고 있습니다. 거래처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함으로써, 영국에서의 교통 계획 비지니스가 극한에 달했습니다. 스코틀랜드 당국의 교통과 운송의 고문으로써 근무하고 있는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S-PARAMICS플러그인
■개요
 최첨단의 교통 마이크로 시뮬레이션과 UC-win/Road를 연계시킴으로써 교통 해석과 3D버추얼 리얼리티의 베스트・오브・블리드 시스템을 실현하기 위해서, 이번에 도로 형상 데이터의 교환을 실시하는 S-PARAMICS연계 플러그인을 개발했습니다.
전체 계획으로써, 교통 해석의 결과를 UC-win/Road에서 가시화 할 수 있도록 개발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도로 네트워크 교환 기능을 소개합니다.


 도로의 형상 정보를 교환하기 때문에, 양쪽 애플리케이션에서 같은 형상의 도로 네트워크를 가지는 것이 가능합니다.
개발중인 S-PARAMICS/OpenMicroSim의 교환툴이 완성되면, S-PARAMICS에서 해석한 결과를 가시화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 때, 도로와 차량의 위치 관계의 유지에 이번에 릴리스하는 S-PARAMICS변환 플러그인이 크게 기여합니다.
UC-win/Road의 가상현실(VR)에서 경관, 도로 설계, 교통을 간단하게 검토하고, 한층 더 드라이빙 시뮬레이션으로 운전자의 시점으로부터 도로 상황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정밀의 교통 시뮬레이션을 실시하는 경우는, 본 플러그인을 유효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UC-win/Road에서 작성한 도로 네트워크를 변환하여, S-PARAMICS에서 필요한 작업을 크게 삭감 가능하게 됩니다.
VR과 교통 해석을 양방향으로 연계하여, 간편함과 첨단 기술의 조합이 도로와 교통의 개선에 기영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변환 기능
 교통 해석과 VR에서 취급하는 도로 정보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변환 처리가 필요합니다. S-PARAMICS측 마이크로 시뮬레이션에서도 교통 해석에 필요한 도로 정보는 실제 형상 정보의 전부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UC-win/Road에 S-PARAMICS의 데이터를 읽어들인후, 도로 형상에 관한 상세 설정을 하는 편이 현실적으로 됩니다. 반대로 S-PARAMICS에서 UC-win/Road의 데이터를 읽어들인후, 접속점 그리고 교통에 관한 상세 설정이 필요하게 됩니다. 본 플러그인에서는 작업량을 줄이기 위해서 가능한 범위내에서 정보를 교환합니다. 교환의 상세는 아래와 같습니다.
 
S-PARAMICS 파일 UC-win/Road 오브젝트
Nodes:링크 단부의 위치(3D)
접속점으로써의 정보
온램프 정보
도로+교차점:도로 선형 위치 정보, 종단 선형에 사용
교차점 설정, 단면 변화
온램프 생성
Links+Centres:도로 선형:직선, 원호
슬립 램프 정보 
선형:도로 평면 선형:직선, 원호를 그대로 임포트
오프램프 생성
Categories:횡단면 속성:차선수,
차선폭, 종류(Urban/Highway) 
횡단면:횡단면 형상:차선수, 차선폭, 텍스처의 할당
+초기 성토・절토, 보도등의 설정

S-PARAMICS로부터 로터리를 임포트 한 결과입니다.
로터리 속성을 가지고 있는 Node를 UC-win/Road로 표현합니다. 또한, 우측 횡단면의 변화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복수의 교차점으로 구성되어 있는 대형 로터리의 임포트 결과입니다.
S-PARAMICS에서는 로터리를 복수의 접속으로 설정하는 것이 많으며, UC-win/Road에서는 연속된 교차점으로 표현합니다.
또한, 기초 데이터에 높이 정보를 가지게 함으로써, UC-win/Road에서 종단 선형의 설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로터리의 아래를 지나는 도로를 자동적으로 터널 공간으로 설정합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알기 쉬운 형태로 임포트 하려고 하는 데이터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포트 처리의 파라미터, 횡단면의 텍스처를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샘플
 제9회 3D VR시뮬레이션 콘테스트 데이터, [US 41프로젝트 로터리 디자인에 있어서의 VR데이터, Ourston Roundabout Engineering, Inc.(USA)]을 S-PARAMICS데이터로 변환한 결과입니다.

■UC-win/Road S-PARAMICS플러그인 릴리스일:2010년4월8일
(Up&Coming '10 신록호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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