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1. |
UC-win/Road의 제한으로 세세한 지형을 넓은 범위로 사용할 수 없는데, 예를 들면 VR-Studio에서는 15km사방으로 2m간격의 콘타도는
취급할 수 있는가.
특히 도로를 작성할 때, 세세한 메쉬를 사용하지 않으면 절토와 성토의 결과는 전혀 다르므로 곤란하다. |
A1-1. |
분명 세세한 메쉬가 없으면 실제와 달라집니다. 25km사방을 2m메쉬로 하면 정점의 수가 상당히 많으므로 메모리도 매우 필요하게
되므로 무거워질거라 생각하지만, 읽어들일 수는 있습니다. 10km사방으로 2m메쉬를 읽어들이는데는 문제가 없으므로 예를 들면 긴
고속도로를 작성하는 경우는 도로를 따라서 세세한 메쉬를 설정하고 주변을 50m메쉬로 하면 상당히 넓은 범위는 커버할 수 있습니다.
(2m메쉬의 25km사방을 50m메쉬로 되돌리면 625km사방이 되어 계산하고 VR-Studio의 한계에 가깝기 때문에 본 회답이
됩니다) |
|
|
Q1-2. |
UC-win/Road로부터 VR-Studio로 이행하는데 있어서 가격은 얼마정도 되는가. |
A1-2. |
업그레이드라는 형태로 제공을 하고 있지만, UC-win/Road Ver.4, Advanced 를 보유하신 분에 한해서는 특별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0년5월 현재) >> 특별 가격 일람 |
|
|
Q1-3. |
VR-Studio에서는 스크립트의 복사 등이 가능한가.(스크립트 전체, 스크립트내의 항목) |
A1-3. |
스크립트의 탑재도 대응 예정이며, 복사도 대응 예정입니다.
또한 UC-win/Road에서도 스크립트 전체는 복사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VR-Studio에서는 서브스크립트라는
형태로 스크립트안에서 다른 스크립트를 호출하는 기능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스크립트의 재이용이 가능하므로 복사는 불필요할 지도 모릅니다.
UC-win/Road에서도 서브스크립트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지만 릴리스 시기는 아직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
|
|
Q1-4. |
UC-win/Road에서는 현재 도로를 생성한 후에만 모델 등의 구조물을 연속 배치가 가능하지만, VR-Studio에서도 마찬가지인가.
(현재 사용하기 불편하므로 그리드 배치가 가능하면 좋겠다)
|
A1-4. |
VR-Studio에서는 도로 이외에 [길]이라는 것에 부속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비행 경로를 생성하고 거기에 연속
배치시킬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비행 경로는 3D화면에서 보이지 않으므로 모델의 연속 배치의 수단으로써 사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