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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제품이 대상으로 하는 부재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면 종별 |
대상 부재 |
비합성 I항 |
플레이트 거더 주항, 횡항 등 |
강철 상판I항 |
강철 상판I항 |
합성항 |
단순 활하중 합성항의 I항,상항 |
비합성 상항 |
상항 |
강철 상판 상항 |
강철 상판 상항 |
상항 |
라멘 교각의 들보, 기둥, 어치리브, 보상철항 등 |
트러스형 |
트러스의 위・하현재, 복재, 횡강, 어치리브 등 |
- 도로교 시방서・동해설 II 강철교편 2002년 3월,(사)일본 도로 협회
- 강철 도로교의 피로 설계 지침 2002년 3월,(사)일본 도로 협회
- 강철 도로교의 피로 설계 자료 2003년 10월,(사)일본 교량 건설 협회
- 디자인 데이터 북 2011년4월,(사)일본 교량 건설 협회
- 강철 구조물의 피로 설계 지침・동해설 1993년4월,(사)일본 강철구조 협회
- 총 17가지 단면에 대해 최대 100단면까지 동시에 계산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입력 항목과 조사 결과에 대해서도 각 단면마다 알기
쉬운 다이어로그가 되어 있습니다.
대응 단면과 조사 항목에 대해서는 단면 조사 항목 일람을 보시기 바랍니다.
항목\단면형 |
I항 굽힘 부재 |
상항 굽힘 부재 |
축력 부재 |
비합성 |
강철 상판 |
합성 |
비합성 |
강철 상판 |
합성 |
상형 |
트러스형 |
축 방향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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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축 굽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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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축 굽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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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 응력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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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과 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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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단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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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틀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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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와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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랍성 응력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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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두께 체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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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항 모멘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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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강철재 강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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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브의 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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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로 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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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면과 조사 항목 일람
설계에 필요한 단면 제원은 다음과 같은 항목에 대해 산정합니다.
- 단면적(Gross값),합성 단면일 때엔 환산 단면의 값
- 수평 축회전(Z축)단면 이차 모멘트
- 납직 축회전(Y축)단면 2차 모멘트
- 비틀림 정수
- 상승 모멘트
- 비 대칭 단면의 주축 기울기, 반시계방향으로 회전할 때 플러스
- 주축 수평 단면 2차 모멘트
- 주축 납직 단면 2차 모멘트
- 도심에서 단면 상연까지의 거리(>0)
- 도심에서 단면 하연까지의 거리(<0)
- 도심까지의 거리(납직 방향)
- 도심까지의 거리(수평 방향)
조사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축력에 의한 직응력도
- 굽힘 모멘트에 의한 직응력도
- 축력과 굽힘 모멘트에 의한 직응력도
- 곡선항의 부가 응력도
- 전단력에 의한 전단 응력도
- 비틀림 모멘트에 의한 전단 응력도
- 직응력도와 전단 응력도에 의한 합성 응력도
- 최소 판두께를 체크
- 저항 모멘트
- 보강철재의 필요 강철도
- 피로 조사
- 그리고 본제품에서 표시되는 허용 응력도는 주하중에 대한 것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하중 상태를 조사할 경우엔 설계 단면력을
상시 환산해서 입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 Rib테이블과는 각 계산 케이스에서 사용하고 싶은 리브를 타입마다 선택한 것이며 Rib입력에서는 이 테이블에서 설치 종류(평강철/구평형
강철/closed rib/부등변 상형강철/T형)을 지정합니다.
- 조사 결과 출력장표에 대해서는 각 단면마다 콤팩트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그대로 게산서의 일부로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사 결과에 대해서는 각 단면마다 동일 화면내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지만 조사 결과 일람 기능을 이용해서 참조하고 싶은 결과를
보다 빨리 나타낼 수가 있습니다.
- 도시II(H14)・「5.3 피로 설계」(p.184)에「강철교 설계에 대해서는 피로 영향을 고려하는 것으로 한다」라고 명시되어 있어
본제품에서도 그림10 피로 조사 흐름에 준거하여 조사 1 및 조사2 방법으로 조사를 합니다.
조사1 : 일정 진폿 응력에 대한 응력 범위의 중단 한계를 사용한 조사(수명 무한)
조사2 : 누적 손상도를 고려한 피로 조사(수명 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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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로 조사 흐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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