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Products & Service 시뮬레이션 
UC-win/Road Ver.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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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C-win/Road Advanced・VRセミナー
일시:도쿄 2019년 4월 12일(금)도쿄 본사 세미나 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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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9:30~17:35"FORUM8 VR엔지니어 인정 시험"실시 중!

 UC-win/Road・エキスパート・トレーニングセミナー
일시:2018년 5월 22일(화)~23일(수)
 첫날:13:00~17:30 2일째:9:30~17:30
회장:도쿄 본사 시나가와 인터 시티 A동 세미나 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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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 Ver.14에서는 시뮬레이션 기능과의 연계성을 확장하고 버전 업이 됩니다.주요 기능확장을 소개합니다.
 360도 영상 생성
UC-win/Road의 영상 출력을 360도 영상에 대응합니다. 3D영상으로 생성이 가능하고 이에 따라VR시뮬레이션을 VR동영상 공개나 VR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에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림 1).
 Shader 커스터마이즈 기능
UC-win/Road 렌더링 처리의 커스터마이즈가 생기게 됩니다.영상 내에 렌더링된 객체속성에 의해 최종적인 픽셀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이 픽셀색 처리는 OpenGL 언어 GLSL에 의해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즈 가능합니다. 활용의 예로서, 객체 분할에 의한 공간 분석 기능이나, 딥 러닝 교육과 검증 데이터의 작성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그림 2).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그림 1 360도 영상 파일 그림 2분할의 예
 VISSIM 제휴
UC-win/Road 에서는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플레이어를 사용하여 PTV 사제의 교통해석 툴, VISSIM의 애니메이션 파일(*ani.txt)을 도입해 교통해석결과 가시화가 가능하지만, 이번에 새로운 기능으로서 시뮬레이션 실행시에 UC-win/Road 상에서 운전하고 있는 차량정보를 실시간으로 VISSIM에 보내 VISSIM 상에서 계산, 주변차량 계산결과와 함께 UC-win/Road에서  운전 차량의 상태를 VISSIM측에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VISSIM에 의한 계산 결과 3차원 가시화를 보다 리얼하게 됩니다.
상기 기능은 시뮬레이션 플레이어와는 별도의 플러그인에서 제공됩니다. 또한 대응하는 VISSIM은 Ver11에서입니다.

연계 요소
VISSIM로 제공되고 있는 API를 이용해 VISSIM에 접속, 절단, 데이터 송신, 계산 결과의 취득을 실시합니다.
연계의 대상은 이하와 같습니다.
 ・운전차량(위치,속도)
 ・주변차량(위치,속도)
 ・교통신호

시뮬레이션의 흐름
UC-win/Road와 VISSIM의 차량, 신호를 각각 관련시켜 시뮬레이션을 개시하면, UC-win/Road에서 VISSIM로 자차 정보를 보내, VISSIM가 계산한 결과가 UC-win/Road에 반영됩니다.

덧 붙여 UC-win/Road의 차량 운동 모델을 이용하여, VISSIM의 시뮬레이션 데이터의 포스트 처리에 자동차의 서스펜션의 움직임이나, 매끄러운 선회 거동과 타이어 회전, 도로 종단 경사배의 고려를 실현해, 시뮬레이션의 리얼리티를 향상합니다.

그림 3시뮬레이션 연계 이미지 그림 4포스트 프로세스에 의한 차량 서스펜션의 반영
(Up&Coming '19 봄호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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