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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 UC-win/Road는 세세한 모듈에 의해 구성되어 있으므로 고도, 저비용의 커스터마이즈 개발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기존 기능의 변경과 기능의 추가는 모듈 및 모듈끼리의 입출력 변경과 추가로 대응합니다. 기존 모듈의 새로운 조합으로 신기능의 작성도 가능합니다. 커스터마이즈 기본 순서나 커스터마이즈의 실제 예를 중심으로 소개합니다.
●신모듈의 개발 커스터마이즈로 실현하는 경우에 기본 기술을 독자 개발하고, 폭넓게 패키지의 신기능으로써 살릴 수 있도록 설계,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운전 시뮬레이션을 크게 크게 향상하는 주행 시나리오 기능은, 커스터마이즈 제공을 거쳐서 축적해 온 노하우를 살려서 개발을 진행하고, 다음 버전 UC-win/Road 3.4에 새로운 기능으로써 탑재됩니다. 시나리오 기능에 의해 주행중에 이벤트를 발동시켜, 운전자의 반응을 끌거나 다양한 운전 스토리를 전개시킬 수가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 그래픽의 최신 기술에 관해서도 차기 제품 VR-Studio를 위해서 Shaders언어를 채용하여, 지형 텍스처 처리나 광원의 고도한 표현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중에는 커스터마이즈로 실현이 필요했기 때문에 기본 기술로부터 독자 개발한 것도 있습니다.
●UC-win/Road데모 시뮬레이터 UC-win/Road데모 시뮬레이터는 전시나 간이 안내용의 시뮬레이터로써 개발한 것으로, 컴팩트한 설계로 되어 있으며 간이 스티어링, 액셀•브레이크 페달, 조작 버튼(2개), 17인치 터치 패널을 장비하고 있습니다. 케이스 내부에 PC본체가 수납되어 있으며, 길가 역에서의 안전 운전 환기를 위한 광고용 시뮬레이터등으로써 채용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부분은 UC-win/Road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용 목적에 따른 자유로운 3차원 주행 환경을 비교적 저가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전시 광고관에 있어서의 상설 전시나 도로 시설등의 PR용으로써 전시회에서의 전시에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되고 있습니다.
●UC-win/Road드라이브 시뮬레이터•모션 플랫폼 UC-win/Road드라이브 시뮬레이터의 옵션인 [모션 플랫폼]은 UC-win/Road의 드라이브 시뮬레이터를 보다 체감적인 시스템으로 하기 위해서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션 플랫폼은 자유도의 수, 대응 가능 중량, 재현 가능 가속도와 반응력, 재현 가능 가동 범위등이 가격에 영향을 주고 현재 당사의 UC-win/Road드라이브 시뮬레이터보다 고가가 됩니다. 자유도로써는 일반적으로 피치(Pitch), 롤(Roll), 요(Yaw), 스웨이(Sway), 서지(Surge), 히브(Heave)의 6축이 있습니다. 현재, UC-win/Road모션 플랫폼 옵션의 개발을 예정하고 있스며, 자유도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작업 기계의 원격 조작 맨머신 인터페이스 본 개발은, 2007년도, 기계화 시공에 있어서 정보화 시공 연구의 일환으로써 (사)일본 건설 기계화 협회 시공 기술 종합 연구소로부터 위탁 개발로써 진행되었습니다. 위험 구역내에 있어서의 무인화 원격 조작에 있어서, 굴착 정밀도•굴착 작업의 효율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건설 기계의 작업 상황을 정확, 또한 리얼타임으로 오퍼레이터에게 전하는 인터페이스의 좋고 나쁨이 항상 문제가 되어 왔지만, 오퍼레이터측의 인터페이스에 UC-win/Road를 채용하여 3차원 VR상에서 리얼타임으로 작업 상황의 확인과 작업 지시를 위한 표시, 및 조작 기능을 개발 장비하고 현장 실험을 통하여 확인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보다 고도의 유연한 시스템 개발에 [UC-win/Road커스터마이즈 시스템]을 이용하여 주십시오. |
(Up&Coming '08 신록호 게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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