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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릿말 「진도 산출(지승 설계) Ver.5]에서는, 주로 아래의 대응을 실시했습니다.
●거더 걸친 길이 계산으로의 대응 2002도시V(P.263~)[16.2 거더 걸친 길이]에 준거하여, 거더 걸친 길이를 산정합니다. 복수 하부 구조의 계산을 할 경우는, 교량 모델보다 이하의 값의 자동 설정이 가능합니다.
본 기능을 이용함으로써, 지금까지 검토할 수 없었던 낙교 방지 시스템의 검토를 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주)이하의 경우의 거더 걸친 길이의 산정에는 대응하지 않습니다.
●UC-win/FRAME(3D)익스포트 M-θ바이리니어 모델로의 대응 [진도 산출(지승 설계)] 고유의 교각에 대해서도, 2002도시V(P.333~)를 참고로, M-θ바이리니어 모델로의 대응을 실시했습니다. 상기 모델에서는, 항복 변위δy와 소성 힌지 구간외의 탄성 변형에 의한 변위δey에서 M-θ관계를 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균열점은 고려하지 않고, 비소성 힌지 영역 이외는 탄성보부재로써 모델화하고 있습니다.
출력 설정 화면에 있어서, [M-θ], [바이리니어]를 선택하고 익스포트를 실시해 주십시오.
●라멘 교각의 1기 하부 구조와 수평 방향의 강성 계산 모델의 개선 [진도 산출(지승 설계)] 고유의 라멘 교각과 [RC하부공의 설계 계산・라멘 교각의 설계 계산(라멘 교각 전용 타입)]과 연동한 라멘 교각의 쌍방으로, 1기 하부 구조와 수평 방향의 강성을 계산할 때, 같은 문형 모델로 [δp:하부 구조 구체의 휨변형]을 계산하도록 개선을 했습니다. [진도 산출(지승 설계)]의 종래판에서는, 관성력 작용 위치에 단위 하중을 재하시켰을 때의 변위가 일치하는 강성을 가진 1기둥 모델로 환산하여, 캔틸레버보의 자유단의 변위로써 δp를 산정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1기둥 환산 모델은, 어디까지나 유사적인 방법이며, 라멘 교각의 강성을 1기둥 교각의 강성에 엄밀하게 치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라멘 교각의 문형 골조에 의한 해석을 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δp를 산정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주)[진도 산출(지승 설계)] 고유의 라멘 교각의 1기 하부 구조의 계산에서는, 종래판에서도 문형 골조에 의한 해석을 하여 δp를 산정하고 있습니다.
●기타 기능 추가, 개선 Ver.5에서는, 지금까지 소개한 주요 기능 이외에도 하기 기능의 추가, 개선을 실시했습니다. 각 기능의 설정 방법 및 기타 대응 항목에 대해서는, Ver.5의 개정 이력 또는 제품 도움말의 버전 및 개량점을 참고해 주십시오.
●마지막으로 이상, 프로그램의 개략을 소개했습니다. [진도 산출(지승 설계) Ver.5]에서는 향후에도 유저분으로부터의 요망 사항을 받아들여, 거더 걸친 길이 산출용의 하부공・기초 제품 연동 기능 확장을 비롯한 여러가지 개량・개선을 해나가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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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 산출(지승 설계) Ver.5 릴리스 예정일:2009년 9월 30일 |
(Up&Coming '09 늦가을호 게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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