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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교의 동적 해석에서는 3파형의 레벨2지진동을 부여합니다. 각 파형의 최대가속도가 플러스인가 마이너스인가의 차이는 해석의 결과 얻어지는 최대응답과 최대응답으로부터 계산되는 평균값에 영향을 줍니다. 여기에서는 이 관계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
지진 파형의 최대가속도와 해석 결과의 예 |
3파형의 최대가속도를 갖추면 좋다 |
지진 파형의 가속도의 플러스 마이너스에는 물리적인 의미는 없기 때문에 가속도의 플러스 마이너스를 반전시켜서 입력해도 괜찮을 것입니다. 그림-2는 플러스 마이너스에 최대가속도가 존재하도록 런1과 런2를 반전시킨 파형입니다. 표-3과 같이 각 런의 최대가속도가 갖추어집니다. 이 파형을 해석 모델에 입력하면 각 런의 추출키의 결과는 표-4와 같이 됩니다. 각 런의 최대응답은 MAX측에 모여 있습니다. 평 균 결과를 보면 추출키 MAX와 추출키 ABS와 같게 되어 있습니다. 즉 MAX로 조사해도 ABS로 조사해도 같은 평균응답이 얻어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추출키의 추출방법에 의해 다른 결과를 부르는 설계 미스 방지로 연결되고 한층 더 해석 결과의 해석도 간편해지는 이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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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가속도를 갖춘 지진파(*.dsn) |
최대가속도를 갖춘 지진파(*.dsn)가 UC-win/FRAME(3D)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디폴트 인스톨 상태에서는 아래의 장소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꼭 이용해 주십시오. C:\Program Files\Forum 8\UCwinFRAME(3D)\Samples\Waves\Bridge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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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Coming '11 신록호 게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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