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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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스바루 커스터마이즈 공방사의 스바루 드라이빙 시뮬레이터에 UC-win/Road 및 드라이브 옵션을 적용하고, [UC-win/Road체험 시뮬레이터]로써 판매를 개시합니다.
UC-win/Road는, 3차원 도로 공간을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환경에서의 시뮬레이션이 리얼타임으로 되는 선진적인
VR소프트웨어입니다. 최근, 각종 프로젝트 모델링이나 연구 개발용 드라이브 시뮬레이터로써 높은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시뮬레이터 본체는, 후지중공업•항공 우주부문의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기술과 스바루 자동차 부문 기술의 융합에 의해서 완성된 전동
6축 모션 유닛(특허)을 채용하여 스바루 기술에 의해서 개발된 드라이빙 시뮬레이터입니다. 이 시뮬레이터에는, 실차 부품에 의한
스티어링 기구등의 채용에 의해 실차 감각의 운전 감각 실현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최근 급속히 개발되고 있는 자동차 안전 기술(충돌 회피, 충격 감소등)의 모의 체험이나 교통사고 버추얼 체험, ITS신기술 체험등을,
본 체험 시뮬레이터에 의해 실차 감각으로 실현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미러・백미러・모니터의 표시 |
▲스탠다드(1ch표준 타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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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ch 실차 파트 옵션 탑재 타입(지정 로고, 컬러링 도장은 2색 표준 대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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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체험 시뮬레이터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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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유로운 VR공간의 적용, 리얼타임으로 다양한 주행 환경을 제공
・3D VR공간을 간단,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3D콕핏, 매뉴얼 드라이브, 멀티모니터가 그대로 실장 가능.
각종 이벤트, 시나리오 설정에 대응.
・비주얼 옵션에 의해 주행 환경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여러가지 안전 장치의 실장, 커스터마이즈 제공이 가능
표준/옵션에 의한 제공 또는 커스터마이즈 제공을 예정:
1. ABS(안티락•브레이크 시스템)
2. 4WD
3. 스터비러티•컨트롤
4. 충격 감소 시스템
5. 차선내 주행 지원 시스템
6. 파워 스티어링 최적 제어 시스템
7. 추종 크루즈•컨트롤
기본 라이브러리를 커스터마이즈하여 실현하는 기능입니다. 수주 개발에 의한 제공.
3) 표준 VR데이터는 무상, 시나리오, 이벤트, 고HZ화 커스터마이즈 대응
UC-win/RoadWebViewer에서 샘플 모델로써 제공하고 있는 도로, 교통, 도시 모델을 무상 이용 가능합니다.
도로 장해, 신호 제어를 할 수 있으며, 인터럭티브한 각종 시나리오 작성이 가능합니다.
접촉 판정, 교통사고(작성 예 참고)는 별도 견적 가능
4) 컴팩트한 보디 디자인
・친밀감이 있는 엑셀 디자인- 안전성도 고려하여 둥글함을 붙인 보디 형상
・저상화의 실현
・승강성의 향상, 소형 6축 모션으로 높이의 억제 저상화를 실현
・스페이스의 최적화 1인승으로 최적한 조종 공간 실현, 인파네의 최소화 실현
・전용 1화면 액정 모니터의 채용에 의한 스페이스 효율화의 실현
・스티어링 기구의 스페이스 효율화에 의해 실현
5) 실차 감각의 조작감 실현
・스바루 자동차 기술의 실차 스티어링 기구의 사용에 의해서 최적의 반력 피드백을 실현하고, 실차 감각의 조타감을 재현
・본격적 페달 기구의 채용에 의해 실차 감각의 조작감을 실현
6) 설치와 이동의 간편함 실현
・설치 스페이스를 최소화. 표준 타입은 바닥 면적 2040×1330설치 가능
・이동 캐스터로 이동하고 설치는 잭키로 내리기만 하면 됨. 전원은 100V단상 1개만.
7) 각종 안전 장치의 표준 장비
・3점식 시트 벨트, 벨트 비장착시 스타트 불가 기구, 시트 벨트 개방시 순간 정지 기구
・비상 버튼에 의한 순간 정지 및 자세 홀드 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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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 타입
▼도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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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 기능
- 시시각각 변해가는 주행씬 안에서, 미리 정해놓은 다양한 움직임을 모델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자신의 차가 어느 위치에
도달하면, 임의의 모델이 미리 부여된 역할을 시행하는 것처럼, 여러가지 이야기씬을 설정해 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신호가
반드시 적신호로 바뀜, ・옆에서 차가 튀어나옴, ・정체가 발생, ・인간이 보행을 개시, 등등의 여러가지 이야기씬을 자유로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시나리오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리얼한 장면에 따른 실차 감각의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제공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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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Sim연계
- UC-win/Road체험 시뮬레이터상에서의 운전 조작에 의해, 승용차의 다양한 운전 조건(액셀, 브레이크, 핸들 조작)과 환경
조건(노면의 고저차, 마찰계수, 횡풍등)에서의 동적 거동을 해석하고, 모션에 리얼한 움직임을 주어, UC-win/Road상에서
VR주행 시뮬레이션을 실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주)버추얼 메카닉스의 CarSi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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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 기본 제어 프로그램 |
노면 상태의 재현-커스터마이즈 고정밀도의 도로 재료, 도로 상태의 노면 타입을 시뮬레이션
기후 상태에 의해, 노면 마찰계수μ를 셋트할 수 있으며, 시뮬레이터의 거동, 모션의 거동에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VR-Studio(TM)에서는, 재료(매테리얼)데이터에 의해 노면 재료에 진동 데이터, 사운드 데이터를 파라미터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빗속 주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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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길 주행 |
▲폭풍 상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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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코스 주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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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체 사양
정원 |
1명 |
좌석 |
표준 타입 스포티 시트
복지 타입 승용차 복지 차량용 조수석 리프트 업 시트 |
공차 중량 |
표준 타입 약 800kgf
복지 타입 약 900kgf |
전원 |
AC100V 50/60Hz 단상 1.5KVA |
메인 제어 장치 |
DOS PC OS:Windows XP |
화상 표시 장치 |
32inch LCD |
음향 장치 |
2.1ch 또는 4.1ch 시스템 |
조종 장치 |
포스 피드백 스티어링 시스템 및 액셀•브레이크 페달 시스템 |
케이스 |
아우터 패널 전후부:우레탄 성형품
아우터 패널 측부:GFRP성형품
이너패널:ABS성형품
프레임:강판제 |
발판 |
강판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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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동 6축 모션 제원
모션 성능 |
가동축 |
가동 범위 |
최대가속도 |
전후(X축) |
±120mm |
0.4G |
좌우(Y축) |
±135mm |
0.4G |
상하(Z축) |
60mm(P-P) |
0.1G |
롤(X축 회전) |
±0.192rad ±11de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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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치(Y축 회전) |
±0.192rad ±10de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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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Z축 회전) |
±0.192rad ±17de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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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 하중 |
350kgf이하 |
전원 |
AC100V 50/60Hz 단상 1.5KVA |
호스트 인터페이스 |
RS-232C D-SUB9핀 |
ROHS대책 완료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주로 유럽 판매용으로 국내나 해외의 다수는 ROHS대책품이 아니라도 판매 가능합니다.
*ROHS대책---납, 수은, 카드뮴, 육가 크롬등의 환경에 악영향을 주는 재료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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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벤트 회장등으로의 운반 방법이 간편
- DS중량830kg, 캐스터 장착 DS본체를 트럭에 올려 리프트 또는 포크리프트로 적재
- 이벤트 회장 도착후, DS본체를 트럭에서 내려, 캐스터 설치에 의해 설지장소까지 이동
- 엘리베이터등 좁은 장소는, 사이드 모니터 부분을 해체함으로써 통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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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뮬레이터 제품군
PC본체 별매, 소프트웨어 가격(UC-win/Road(판매사에 문의) DS옵션(판매사에 문의), MP옵션(판매사에 문의)
Concept(판매 개시) |
주요 내용 |
주요 내용 |
Compact Research Simulator
(2007년) |
판매사에 문의
(3ch 표준) |
・연구용 시뮬레이터(UC-win/Road/DSop.포함)
・전제품•계기판에 실자동차 부품 사용
・좌우 핸들 가능, 오토매틱 표준(매뉴얼 Op.)
・패시브 스티어링 표준/
ActiveSteering Op. (판매사에 문의),
MP(1-6축)옵션 |
SUBARU Driving Simulator
(2008년) |
예정 가격
판매사에 문의
(1ch 표준) |
・체험용 시뮬레이터(UC-win/Road/DS/MPop.포함)
・6축(350kgf)모션 플랫폼
・일부에 실자동차 부품 사용
・포스 피드백 스티어링 시스템
・복지 타입 옵션 ※ROHS대책 완료 |
Demo Simulator(2007년) |
판매사에 문의
(1ch 표준) |
・소형 데모용 시뮬레이터(UC-win/Road비포함)
・전시, 안내용 컴팩트 타입, Start/Stop버튼
・핸들, 액셀, 브레이크 실장 |
※하드웨어 보증은 제조회사 규정에 근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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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R데이터 작성 가격(교통사고 모델 예) |
1.건널목 사고 데이터
건널목에서의 후방 차량의 건널목 신호 무시에 의한 열차와의 충돌 사고에 대한 표현. 선로와 도로 각각 200m로 구성.
주행 차량, 열차의 모델을 가동 표현에 의한 사고를 표현. 차량의 전복, 열차 탈선을 표현.
■신규 데이터 작성비:판매사에 문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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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선 이탈 사고 데이터
전망이 좋은 직선 도로에서의 차선 이탈시의 사고에 대한 표현. 직선 도로 800m정도로 구성.
차량이 차선을 이탈해, 반대측 차선으로 진로 변경을 하는등 대향차와의 충돌, 회전을 표현.
■신규 데이터 작성비:판매사에 문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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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U턴 사고 데이터
U턴 차량과의 충돌 사고에 대한 표현. 800m정도의 직선 도로로 구성.
2종류의 U턴 차량, 충돌 차량의 경로를 설정. 추돌후의 거동을 표현.
추돌차에 대해서는, 파괴, 파편의 표현.
■신규 데이터 작성비:판매사에 문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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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표준 VR데이터 모델 예 |
●드라이브 시뮬레이터의 표준 데이터로써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외 데이터도 다수 준비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브 시뮬레이터용 데이터 커스터마이즈(시나리오, 이벤트 기능, 30-60hz대응등)은 별도로 견적합니다.
샘플 데이터 무료 배포중! |
Internet Explorer(IE)대응 인터넷 배포 툴
UC-win/Road Web Viewer의 샘플 모델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UC-win/Road의 3차원 VR데이터를 Internet Explorer상에서 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Web소프트로, UC-win/Road의
제품판이 인스톨되어 있지 않은 PC상에서 3차원 VR의 열람이나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다운로드
Web화면에서 데이터를 클릭하면, Web소프트를 다운로드(첫회만), 계속해서 압축 데이터 파일의 다운로드•해동•열기를 자동적으로
하며, 3차원 VR을 표시합니다.
●각종 시뮬레이션
열기 종료후는, 제품판과 마찬가지로, 3차원 VR의 표현이나 주행•비행•보행의 각 시뮬레이션, 교통흐름 생성, 스크립트의 실행,
키보드에 의한 시점 변경등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핸들이 접속되어 있는 경우에는, 운전석에 타서 드라이브 시뮬레이션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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