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C-win/Road서포트 표준 견적에 3D PDF대응의 납품 사례를 게재. (UC-win/Road데이터뷰어 기능)
3D기능으로 출력된 PDF입니다. UC-win/Road모델의 러프 이미지를 3차원으로 표시할 수 있으며, 시점 이동등의 각종 뷰도
가능한 납품서입니다.('10.02.12)
- FORUM8 VR엔지니어 인정 시험
FORUM8인정 VR엔지니어 3D VR데이터 작성과 VR시뮬레이션의 기초적 기술, 애플리케이션의 기본 조작 기능을 가지는 기술자를
인정하는, [VR엔지니어]자격을 창설했습니다.
FORUM8 UC-win/Road익스퍼트 시험
익스퍼트 시험은, UC-win/Road를 판매하는 대리점이나, UC-win/Road를 사용하여 VR업무의 제안을 실시하는 컨설턴트
분들을 위한 시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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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의 개요와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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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 처리, 복잡하고 번거로운 처리도 서포트 시스템이 대응합니다!
UC-win/Road에 의한 3차원 VR시뮬레이션 데이터 작성이나 3D모델, 텍스처등 UC-win/Road에 관한 데이터 작성 업무를 수탁하는 기술
서비스입니다. UC-win/Road의 기능을 완전히 파악한 그룹이 저코스트, 하이 레벨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서비스를 개시한
2001년 10월부터 수많은 실적이 있으며, 3D・VR콘테스트(당사 주최)에서도 우수한 VR데이터가 발표되고 있습니다.
패키지 소프트로써 UC-win/Road의 제공뿐만 아니라, 3D모델이나 텍스처 작성 및 Road시뮬레이션 데이터 작성까지, VR・CG데이터
작성 전반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도로 사업, 도시 계획을 비롯하여, 각종 공공 사업, 민간 개발등에 있어서 시뮬레이션 업무를 전면적으로 백업합니다. 움직임이
있는 3차원 CG시뮬레이션은, 프리젠테이션에 있어서 엔지니어나 프리젠 데이터의 강력한 툴이 됩니다. UC-win/Road와 서포트
시스템이 한층 더 버추얼・리얼리티에 의한 시뮬레이션 세계를 펼칩니다. 또한, 3차원 VR을 설계 협의나 검토등에 적용함으로써 많은
관계자에게 있어서 공통의 언어로써의 역할을 이루게 할 수 있습니다. 설계나 계획의 3차원 VR화가 합의형성으로의 첫 걸음입니다.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는, 서비스 비용의 참고 견적으로써 [UC-win/Road표준 공정 견적표]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질문등은, UC-win/Road서포트 시스템 창구 또는, 가까운 영업창구로 연락하여 주십시오.
▼UC-win/Road시뮬레이션 사례
나고야 가이드 웨이 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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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시모토 대교 묘우가시마(苗我島)루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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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서포트 시스템 표준 견적 갱신(최대 30%코스트 다운) |
UC-win/Road Ver.3.3릴리스에 수반하여, VR시뮬레이션 데이터 작성 기능을 신규 추가, 개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VR데이터 작성의 기술 서비스인 [UC-win/Road서포트 시스템]의 표준 견적 가격을 재검토했습니다.
특히 대규모 데이터에 대해서는, 데이터 작성 코스트를 대폭 절감할 수 있으며, 견적을 최대 30%비용 절감하고 있습니다. 향후
더욱 적용 범위가 넓어지는 VR데이터 서비스를 폭넓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꼭 이 기회에 Web견적에 의한 비용 산정을 시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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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형/단면 정의, 각종 조정, AVI출력등을 서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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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시뮬레이션 사례를 베이스로 요구에 맞는 UC-win/Road의 VR/CG데이터를 작성합니다.
일반도, 선형 계산서등의 자료에 기인하고, 지형의 입력, 편집, 선형/단면 정의, 3D모델, 텍스처의 적절한 배치・조정, 각종
출력 처리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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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면 교차점의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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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체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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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VR시뮬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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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면 교차점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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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Off램프의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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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트코스터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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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코스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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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 시뮬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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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조 시뮬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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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시뮬레이션 데이터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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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의 VR시뮬레이션이 종래에서는 생각할 수 없는 비용으로 실현할 수 있습니다.
수십 킬로미터에 달하는 노선도 VR공간에서 자유자재로 주행/비행이 가능합니다.
VR적용 사례1 |
고속도로, 표식/표시기의 시인성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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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적용 사례2 |
교량 형식 및 채색 주행시 비교 검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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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적용 사례3 |
진출입로에서의 차주행, 표식등 안전성 검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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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적용 사례4 |
콕핏내의 기기 표시와 주행 시뮬레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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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적용 사례5 |
도로 구조례에 기인한 시거(視距)의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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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적용 사례6 |
하천 개량 계획의 주변 주민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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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적용 사례7 |
철도 신호기등 표시 장치의 시인성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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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적용 사례8 |
신규 도로 계획의 홍보용 시뮬레이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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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적용 사례9 |
건물 내부 레이아웃, 건물 내부로부터 외부 경관의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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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적용 사례10 |
맨션 계획에 있어서의 광역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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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적용 사례11 |
신교통 예:우츠노미야시 중심부를 주행하는 LRT이미지
우츠노미야대학 공학부 지역 계획학 연구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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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년 7월에 국토교통성이 책정한 [아름다운 나라 만들기 정책 대강]을 받아, 도로 분야에서의 경관 가이드라인으로써, [도로
디자인 지침(안)]이 책정되었습니다.
2004년 6월에 성립한 [경관녹삼법]의 내용도 포함된 것이며, 도로 정비에 있어서의 원칙으로써, 모든 도로에 반영되어야 한다고
기술되어 있습니다.
도로 디자인이란, [도로 경관에 대한 배려를 도로의 구상・계획, 설계・시공, 관리와 분리해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일체라고 생각하는
것, 그 배려는 도로내에 고정되는 것이 아니라 주변 지역도 일체로 생각하는 것이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으로부터 도로 디자인에서는, 대규모의 3차원 VR공간이 효과적으로 활용될거라고 생각됩니다.
●자연 환경으로의 영향을 회피하기 위해, 선형을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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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책전 |
▲대책후 |
●절토를 터널 구조로 함으로써, 자연 환경을 보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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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책전 |
▲대책후 |
●법면 최소화에 의한 자연 환경으로의 영향을 회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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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책전 |
▲대책후 |
[해안 경관 형성 가이드라인(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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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풍경 가도]시닉 바이웨이)
샘플 사례-에치고츠마리 아트넥 정비 구상 모델, 사토야마 비오톱과 길 만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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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 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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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모델・인터넷 데이터베이스
3D모델, 텍스처, 섹션 데이터등 인터넷을 이용한 데이터베이스 기능.
제품으로부터 직접 다운로드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보수 서포트 유효 제품은 무상
검색 기능을 추가. 모델에서는 3D콕핏, 텍스처에서는 [L형 교차점], [로터리형 교차점]을 추가
등록수(2007년 9월 17일 현재):3D모델:2,292, 텍스처:2.092, 섹션:45
UC-win/Road유저를 위한 3D모델 데이터 (36페이지, PDF형식, 10,803K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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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모델DB |
●3D 2D수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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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수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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잎/나무 껍질/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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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수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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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목 상록/중목 상록/저목 상록/고목 낙엽/중목 낙엽/저목 낙엽/고목 화목/중목 화목/저목 화목/관엽식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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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D3캐릭터 인간 모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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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동물・인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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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는 것・설비・가동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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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차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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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차/트럭・트레일러・캡/버스・택시/자전거・오토바이/특수 차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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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콕핏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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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차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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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칸선/일반 철도/신교통 차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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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항만・하천 시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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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 시설/항만 신호 설비/하천・치수 시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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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선박, 건설중기, 가설 설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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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시설・구조물 모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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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딩・가옥・상점・철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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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빌딩(고층 초고층)/(중저층)/빌딩(저층)/맨션・아파트/일반 가정/점포・마켓/공업 시설/공공 시설/송전 철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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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도로 구조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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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 상부공/교량 하부공/도로 구조물/문기둥, 보도교/표식 폴/마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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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도로 시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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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 상부공/신호・경보 설비/역사, 가로등/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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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원 시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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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기구/건물/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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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간판, 교통 규제, 재해,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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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교통・표식 텍스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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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 도로・철도 노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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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 노면/철도 노면/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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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토・절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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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배/콘크리트 블록/콘크리트 분사/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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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드레일・연석・보도・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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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 트러스/거더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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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널, 교차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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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표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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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시 표식/규제 표식/안내 표식/경계 표식/보조 표식/철도 표식
해외 표식
(한국/중국/아메리카/뉴질랜드/프랑스/말레이시아/영국/타이/네덜란드/아일랜드/베트남/독일/인도/싱가폴/스페인/콜롬비아/브라질/핀란드/오스트레일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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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면 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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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시 표시/규제 표시/기타/한국 노면 표시/중국 노면 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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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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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층 초고층 빌딩군/중저층 빌딩/저층 빌딩군/산림, 울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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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 하천, 콕핏, 하늘, 깃발, 지형, 수면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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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부한 표준 모델의 이용에 의해 효율적인 데이터 작성이 가능. 모델 편집 툴이나 모델의 동작 설정등을 간단하게 할 수 있다. UC-1설계
시리즈, UC-win으로 설계한 구조 모델의 열기, UC-win/FRAME(3D), RC하부공의 설계 계산등의 3D툴로 작성한 텍스처 첨부의 3DS형식 모델의 임포트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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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전용의 3D수목 데이터입니다. 바람에 의한 잎, 가지의 요동이나
성장 시뮬레이션등 다양한 기능이 부속되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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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사면이나 절토의 텍스처, 노면, 포장면, 벽면등 우수한 표준 텍스처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늘, 지형등은 표준으로 맵핑이 가능하며,
수목, 표식등 많은 특수 텍스처가 전용 커맨드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주행시의 콕핏도 텍스처로써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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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면 형상, 노면・보도면등의 텍스처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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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 기계 |
중기의 3D모델은, 히타치건기(주)의 건설 기계 100종류 이상을 가동 모델로써 서포트합니다.
※ 중기의 3D모델 이용에 있어서는, CG데이터 사용권 허락 계약서 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저작권은, 히타치건기(주)가 보유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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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해/규제 |
도로 장해 시뮬레이션등에 사용할 모델/텍스처를 서포트하고 있습니다.(자료 제공:(재)도로 보전 기술 센터)
※본 DB는, (재)도로 보전 기술 센터의 허락을 받아 제공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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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법 |
각종 공법용의 Texture를 서포트하고 있습니다.(자료 제공:히로세(주))
※텍스처(사진 화상)의 저작권은, 히로세(주)가 보유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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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 Ver.3.04.00(2008년 9월 24일 릴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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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 Ver.3.4 (Up&Coming '08 가을호 게재)
■기본 기능
1.Windows Vista 및 새로운 도움말 형식으로 대응
2.교차점 텍스처의 편집 기능
3.빌딩 작성 툴(고도의 빌딩 모델 생성 기능)의 추가
4.시뮬레이션 패널, 풀스크린 대응
■유상 옵션(추가)
1.시나리오 기능을 드라이빙 시뮬레이터에 추가
2.aaSIDRA플러그인에 의한 aaSIDRA의 파일 임포트에 대응
■확장 기능
1.MD3캐릭터에 대한 개량
2.LandXML과 InRoads플러그인에 대한 개량
3.텍스처의 리사이즈와 썸네일 표시
4.INNOSIMULATION플러그인의 데모 시뮬레이터 대응 |
▲시나리오 기능 |
▲빌딩 작성 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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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프로젝트의 VR적용 사례는, WebViewer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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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1.2 |
(각종 프로젝트 VR모델의 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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