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즈 플라자 1 층과 2 층은 전시 공간, 3 층은 회의실 등의 개인 공간으로 구성. 그중 1 층은 ""운반 "을 지원 이스즈"2 층은 「이스즈 자동차 만들기」및 「이스즈의 역사」의 각 테마를 딴 배치되어 있습니다. 포럼 에이트와 공동 개발 한 DS는 "이스즈 자동차 만들기 '를 소개하는 지역에 설치. 이 지역은 초등학교 5 학년의 사회과 견학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동차 만들기에 대해 다양한 각도에서 체험하면서 배울 수있는 체험 아이템 중 하나라고 평가합니다.
3가지 테마를 체험할수 있도록 하기위한 독특한 연구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에게 와주는 이스즈 플라자 1 층 현관 왼쪽은 로고의 차 가게 거리를 3D 화 한 여러 의자에서 휴식"PIAZZA (광장) '가 느긋한 공간을 연출. 안쪽의 벽면은 현지 후지사와시와 회사 후지사와 공장이 관련된 역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
편 오른쪽 안쪽 접수에 이어"『 운반』을 지탱하는 이스"의 도입 전시가 시작.우선, 현존하는 최고의 트랙"우ー즈레ー
CP형"(경제 산업성의 "근대화 산업 유산"으로 인정)전시(관내에 전시된 차는 모두 동태 보존)과 연계하는 형태로, 1)이
회사의 창업(원점)는 도쿄 이시카와지마 조선소와 도쿄 가스 전기 공업이 자동차 제조를 기획한 1916년에 자동차 메이커로서 일본
최고 역사를 자랑하는 것, 2)그 뒤 조직 개편 및 개칭(다트 자동차 제조의 합병과 자동차 공업에 대한 개정을 포함)등을 거쳐서
1937년에 도쿄 자동차 공업(이스즈 자동차의 전신)을 창립, 올해로 81년째인 ― 같은 흐름이 설명됩니다.
이어 진로에 따라서 형태로 '타임 터널'을 구성. 통로의 벽면에 그림과 사진을 섞으면 서 "우즈레 A9 형 국산 제 1 호 승용차 '(1922 년 완성)"우즈레'에서 '스미다'로 개칭 (1928 년) 회사의 베스트 셀러 트럭이되는 초대 "엘프 "의 등장 (1959 년) 자사 최초의 자체 개발 승용차"베레루 "(1961 년) 대형 관광 버스"가라 "(1996 년 발표), 대형 트럭"기가 "(2015 년 발표) 등의 신제품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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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신기원으로 제품을 시대별로 전시. "우즈레 CP 형 '(오른쪽)는 근대화 산업 유산으로 인정되는 |
"도입 전시 중 하나의 볼거리"(나 카오 씨)는 "미니 월드 :"운반 "을 지원」은 일본 최대급의 전시입니다. 리얼 함을 추구하고 "영혼은 세부 사항에"생각을 철저하게 디자인. 가상의 도시의 1 일을 15 분으로 표현하는 가운데 ""운반 "을 지원 '을 주제로 100 개 이상의 장면이 아로 새겨 져 있습니다. 이스즈사의 제 200 대를 포함하여 약 660 대의 자동차 (일부는 선박)을 배치했다. 그 중 45 대 (43 대 2 척)이 모두 자동으로 주행하고 마지막은 스스로 충전 스테이션에 가는 장치입니다. 또한 모두 동일한 스케일로 만들어져 게다가 자동차가 주행하는 전시는 일본에서 유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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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월드:『운반』를 지탱」에서는 동사의 다양한 차량이 가공의 거리"이스즈시"의 하루를 달리다 |
그 다음은, 이스즈의 최신의 버스나 대형·중형·소형의 각종 트럭, 해외에서 생산된 해외에서만 판매되는 SUV등을 만지거나 탈 수 있는 코너를 설치.아울러, 건기와 선박 등 전용의 산업용 엔진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스즈의 차 만들기"에리어는 초등 5학년 사회과 견학 코스로 설정되어 있어 전시물과 영상은 기본적으로 모두 낮은 시점으로 만들어진 체험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
저 트럭이 되까지를 알기 코너에서는 13,000점에 이르는 트럭의 부품을 2D설계 도면과 3D CG시뮬레이션에서 대비하고
가시화. 미니어처 모형(실제 1/20의 크기)와 영상, 실물을 통한 생산 라인과 트럭의 구조 파악, 시작과 실험, 프레스, 도장
같은 생산 공정,"운반"을 멈추지 않기 위한 가동 서포트(예방 정비)의 체험도 가능하도록 고안되어 있습니다.또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련하고 이 회사의 신기술을 체험하도록 도입된 UC-win/Road베이스의 DS도 이 지역의 중요한 일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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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째의 "이스즈의 역사"영역은 크게"역대의 명차"과 "기술의 역사"로 구성. 전자는 에도 시대 말기에 자사의 기원을 바탕으로
리스토어되어 일본에 현존하는 유일한 주행 가능한 국산 합승 버스"스미다 M형 버스"전후 부흥기에 활약했다"TX80형 트럭"고도
경제 성장기를 떠받친 초대"엘프", 동사가 처음으로 자체 개발한 일본 최초의 디젤 승용차"베렐"제너럴 모터스(GM)과의 제휴에
의한 동사가 처음으로 국내 판매한 시보레 픽업 트럭"LUV", GM의 글로벌 카 구상에 기초하여 개발된 "제미니"등의 차량을
시대 배경과 함께 소개. 후자는 디젤 엔진 기술의 역사와 역대 대표적인 기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1/43규모로 수작업 한
86대를 포함 110대의 미니 카에서 동사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연표를 전시. 도쿄 모터쇼 2017에 출전한 미래의 배송을
표현하는 이 회사 디자인 컨셉"FD-SI"을 소개하는 코너도 마련되고 있습니다.
투어의 마지막은 유기의 기획 전시
지역.찾은 6월 하순은 발매 50년을 맞은 "117쿠페"및 2017년 4월 11일 오픈에서 1년을 맞은 "이스즈 플라자"의 각
기념 전시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또 이 플라자는 지난 6월 9일 관람객이 누계 10만명을 돌파하고 있습니다.
DS구체화 과정과 이용 현황
"
이스 플라자"의 설치가 기획된 것은 2014년 초. 오랫동안 카 디자인에 관여했던 나카오 씨는 이 플라자의 기획이 제기된
당초부터 그 모든 디자인 및 전시에 대한 디렉션을 담당. 이러한 초기 단계에서 다양한 기획에 대해서 워킹 그룹(WG)가 시작되어
그 안에서 시뮬레이터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부상. 이 회사가 임하는 안전이나 환경에 관한 선진 기술의 전시용 시뮬레이터의 이용에
대해서 코니시 씨를 중심으로 검토했다고 합니다.
"(WG)멤버에서 먼저 논의하고 대형 트럭에서 선진 안전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 한개(콘텐츠로)는 연비에 대해서도(그래서)뭔가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대략적인 컨셉을 만들었습니다"
그
뒤 아직 건물의 대략의 도면밖에 없는 설치 공간과 차량 대수도 모르는 가운데, 이러한 컨셉을 실현할 만한 곳을 조사.
제품을 보거나 대화를 거듭하거나 하는 사이에 2015년 시뮬레이터에 관한 폭넓은 실적 등을 포럼 에이트와 함께 나서기로
결정했다고 코니시 씨는 회상합니다.
UC-win/Road DS를 바탕으로 공동 개발한 시뮬레이터는 대형 차량을
운전하면서 선진 안전 장치의 체험과 연비 지향의 주행 체험의 2가지를 게임 감각으로 하는 것. 친환경 체험인지 안전 체험인지를
선택한 뒤 안전 벨트를 장착하고 파킹 브레이크를 늦추면 DS가 시작합니다. 그 중 안전 체험에서는 차선 일탈 경보 및 피해 경감
브레이크 등 실제로 이 회사의 상용 차량에 탑재되고 있는 선진 안전 장치를 생생하게 재생 또 대형 차만의 높은 시점과 스티어링이
끝나는 각도, 브레이크의 말투, 좀 차이 등에 대해서는 납품 턱밑까지 미세 조정을 거듭하고, 실차에 매우 가까운 체감을 실현하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쇼낭 다이에서 에노시마까지 원작에 작성된 도로를 사용하는 친환경 체험, 혹은 UC-win/Road DS의
기존 데이터를 이용하는 작성된 도로를 사용 안전 체험은 소정의 시간 안에 골 하면 각각의 운전에 대해서 구체적인 평가와 함께
등급이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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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체험"에서는 지역 도로를 재생, 이스즈 플라자 앞을 지나 쇼난 다이에서 에노시마까지 주행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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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운전 체험"에서는 대형 차만의 높은 시점과 스티어링, 브레이크, 차이를 생생하게 재현 |
DS운전 체험은 사람이 많다 가장 인기가 높다 |
이
플라자에서는 현재 이 DS를 3대 상설(도쿄 모터쇼 2017의 기간 동안만 그 중 2대를 출전). 아이들을 중심으로 가장 인기
높은 아이템이 됐으며 사람도 많다. 1년 이상을 경과하면서도 토요일 등은 대기를 해야 합니다. 모터 쇼에서도 2주간에 약
2천명의 이용이 있었고, 국내외의 판매 회사로부터 이 DS에 관한 문의도 있다고 나카오 씨는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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