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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포트/서비스
   UC-win/UC-1수탁 개발 서비스

토목 설계용 패키지 소프트의 개발 실적과 경험을 베이스로, 최신 기술, 풍부한 서포트・컨설팅 경험으로부터,
고객에게 개별의 소프트웨어 개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품 상세

  서비스의 개요와 특징
ライン
●머릿말

 UC-1시리즈 혹은 설계 계산 소프트웨어에 대해서도 최근, 신공법을 비롯한 공법의 다양화나 성능 검토 설계로의 이행에 입각하여, 수탁 개발의 의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포럼에이트의 수탁 개발 실적의 일부를 소개하고, 여러분의 설계 업무의 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당사의 수탁 개발 프로그램은, 모두 UC-1시리즈의 표준적인 입출력 라이브러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표준 라이브러리는, 전자납품 기준이나 각종 파일로의 익스포트를 서포트하고 있으며, 도면 작성을 서포트한 소프트의 경우는, 최신 CAD제도 기준이나 SXF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FRAME, 단면, 상부공, 하부공, 기초등의 UC-1시리즈 프로그램을 베이스로 한 개발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축적된 알고리즘이나 소프트웨어 안전성을 충분히 대응한 제품 개발이 가능하며, 품질 및 코스트 퍼포먼스에 우수한 제품 개발이 가능합니다. 또한, 타언어 대응이나 해외 설계 기준 대응에 대해서도 실적이 있습니다.

수탁 개발 제품의 실적
패키지 소프트로써 판매 ・이지 슬래브・라멘교의 설계
PC벽식 교각의 설계 계산
・배수지의 설계 계산
・마이크로파일(기초의 설계 계산말뚝 기초의 설계
・교량 점검 지원 시스템
・관망의 설계
일반 판매하고 있지 않은 제품 ・PRC박스 컬버트의 설계 계산
・낙석 방호책 말뚝 기초
・심초 기초의 특수 형상 대응판
・회전 말뚝 공법의 설계 계산
・연결 강관널말뚝 기초의 설계 계산
・도로 교통 계획 시스템



 
UC-win/UC-1커스터마이즈 수탁 개발의 특징


 개발한 소프트웨어는, UC-1시리즈와 동등의 유지보수 서포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장래의 업그레이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또한, 신공법이나 신재료등의 보급에도, 설계 소프트웨어의 존재가 효과적이라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개발한 제품에 대해서, 판매 계약을 체결한 후, 포럼에이트의 판매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일반 판매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포럼에이트에서는, 다양한 설계 현장에서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서 스피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럼에이트에 의한 수탁 개발의 메리트

(1) 당사는 독립계의 소프트웨어 하우스로써, 토목 설계용 소프트, 3차원 해석 소프트 및 3차원 VR시뮬레이션 소프트의 개발 판매를 하고 있으며, 현재 12,000을 넘는 등록 유저를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발되는 소프트웨어에 구축되는 입출력부, 계산부는 신뢰성이 높고, 고품질의 라이브러리군과 풍부한 기술 노하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도 해석이나 3차원 인터페이스등의 활용에 의한 장래적인 확장도 가능합니다.

▲수탁 개발 프로그램에서 UC-1라이브러리의 이용 예
(2) 당사의 통상 제품과 같은 서포트를 합니다. 납품후 1년간은 무상으로 서포트, 1년 이후는 서포트 계약(별도 계약 필요)에 의해서 서포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지원 툴]을 이용함으로써, 문의 데이터의 첨부등이 간단하게 가능하며, 전자메일로도 간단하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3) 당사의 콘크리트교 혹은 콘크리트 구조물의 설계용 제품(상부공:UC-BRIDGE, PC단순거더, 하부공:교대, 교각등, 토공:BOX・컬버트의 설계, 옹벽)과 병용하는 경우에, 높은 인터페이스 호환성이 이용자의 안심감, 효율성을 높입니다.
(4) 귀사 정보 기술의 선진성을 내외로 나타낼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같은 업계 타사와의 차별화를 도모하기 위한 전략 툴로써의 소프트웨어 개발이 가능하다고 확신합니다.



●주요 개발 실적 소프트웨어의 소개

■이지 슬래브교/이지 라멘교의 설계 계산 프로그램

 본 교량은, 중소 규모 교량에 적용하는 형식으로써 높게 평가되어, 구조 성능・경제성등의 면에서도 많은 주목을 끌고 있는 형식입니다. 본 형식의 설계 작화 프로그램을, 당사의 UC1시리즈 제품의 자산을 활용하여 개발했습니다.


▲이지 슬래브 구조도
(1)주요 기능
 ・UC-1제품의 입력 인터페이스를 채용한 대화형 입력
 ・해석부:이지 슬래브:임의형 격자 계산
        이지 라멘교:FRAME해석, 흙막이 탄소성 해석
 ・결과 확인 표시・개략・상세 설계형
 ・부속 설계:지승의 설계・변위 제한 장치의 설계・개략 수량・개략 공사비

(2)흙막이 탄소성 해석의 이용에 대해서
 라멘 슬래브교의 구조 해석은, 지반의 스프링 특성을 고려한 탄소성 해석을 하고 있습니다. 구조 모델은 상하부 구조 일체인 라멘 모델이 되며, 당사 [흙막이공의 설계]에서 양벽 일체 해석과 거의 동등한 해석 모델이 됨으로써, 흙막이 탄소성 해석부를 커스터마이즈하여 대응하고 있습니다.

▲라멘 슬래브교 데이터 작성 ▲상하부 구조 일체 탄소성 해석 결과





PC벽식 교각의 설계 계산

 PC벽식 교각 및 기초에 대해서, 허용응력도 및 지진시 보유 수평 내력법에 의한 검토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교량 하부 구조・기초의 기능(교각의 설계, 기초의 설계 계산(케이슨 기초)를 유효 활용하여, 개발 공기의 단축을 도모하고, 또한 발주자의 설계 업무의 효율화를 목표로 했습니다.

▲메인 화면 ▲PC강봉 배치 확인 화면 ▲부속 설계(M-φ계산)





■배수지의 설계 계산 프로그램

 본 제품은, 1연못 또는 2연못 구조의 배수지의 내진 설계 계산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진도법 및 응답변위법에 대응하고, 평상시, 레벨1지진시, 레벨2지진시의 검토가 가능합니다. 특필해야 할 계산 기능으로써, 레벨2지진시에 대해서, 부재의 M-φ를 고려한 휨강성 저감 처리를 내부 처리했습니다. 골조 프레임 해석, RC단면 계산(허용, 한계), 부재의 비선형성을 고려한 해석, 등등의 당사 기술력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메인 윈도우(기둥 있는 타입) ▲지층 데이터의 확인





■마이크로파일

 기초의 내진 보강등에 이용되는 마이크로파일에 대해서, 커스터마이즈 의뢰를 받았지만, 본건에 대해서는, 당사 제품(기초의 설계 계산, 말뚝 기초의 설계)의 정해진 갯수의 제품을 구입하는 방법을 취하였습니다. 개발에 있어서는, 3공법(ST마이크로파일 공법, 고내력 마이크로파일 공법, 비틀기식 마이크로파일 공법)에 대응하고, 다양한 마이크로파일 공법으로 빠짐없이 대응했습니다.

▲고내력 마이크로파일의 예 ▲말뚝머리 결합부 입력 화면





■관망의 설계

 본 제품은, 상수도를 대상으로 한 배수 시스템의 해석 프로그램으로, 지도 데이터상에서 GUI조작에 의한 관망 데이터를 작성하고, 설계후, 도면 작성까지 합니다. GUI조작에서는, [사면의 안정 계산]이나 지반 해석 시리즈 [GeoFEAS2D][UWLC]의 모델 작성으로 축적된 라이브러리를 이용하고, 도면은, 당사의 CAD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제품 개발을 했습니다.

▲GUI조작에 의한 관망 데이터의 작성 ▲관망도 작성





■도로 교통 계획 시스템

 노선 네트워크를, 시각적으로 유용한 인터페이스상에서 표현하고, 데이터 작성・변경・편집을 하는 프로그램으로써 개발했습니다. 노선 네트워크의 수치 정보를 읽어들여 분석하고, 관련 노선을 확인하면서 데이터의 작성・편집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기능
  ・파일(링크・노드 파일 임포트, 익스포트)
  ・편집(추가, 분할, 머지) ・검색 기능(노드, 링크 검색 기능)
  ・표시 기능(도면상 각종 정보 표시 기능, 정보 테이블 표시, 확대 축소・이동)
  ・설정(색, 폰트외 표시 설정)






UC-win/Road커스터마이즈

 각종 드라이브 시뮬레이터, VR시뮬레이터, ITS시뮬레이터, 보행 시뮬레이터, GIS시스템등 UC-win/Road의 기술을 핵심으로 한 커스터마이즈 시스템. 하드웨어도 포함한 수탁 시스템의 개발 실적.

▲VR시뮬레이터
  (토카이 환상 자동차도
  VR시뮬레이터, 2002년)
▲드라이브 시뮬레이터
  (마츠야마 하천 국도 사무소, 2005년)
▲3차원 GIS・재해 시뮬레이션 시스템
  (도로 보전 기술 센터, 2004-2005년)





■연구 프로젝트 시스템 개발

 [3차원 오퍼레이터 지원 뷰어]연구 프로젝트에서의 시스템 개발. 건설 로보트의 시공 목표와 외측 센서로부터의 정보를 비교. 오퍼레이터와도 대화할 수 있는 [UC-win/Road]를 베이스로 한 시스템을 상정.

3차원 오퍼레이터 지원 VR시뮬레이터 (사단법인 일본 건설 기계화 협회 시공 기술 종합 연구소, 2005년~)
Up&Coming 2006년 1월호 유저 소개 기사발췌
 





■Framework를 이용한 수탁 개발의 제안
 포럼에이트에서는, 현재 『Engineer's Studio』와 『도로 교통 계획 시스템』의 2제품으로 Framework를 채용하고,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Framework란, 오브젝트 지향 개발을 더욱 진행한, 다양한 코드를 호출하는 클래스・라이브러리를 가리킵니다. 여기에서 안내하고 있는 수탁 개발 제품에 있어서도, 이 Framework를 채용한 개발을 함으로써, 여러가지 메리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럼에이트에서는, 여러분으로부터의 수탁 개발 의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Framework를 사용하면 보다 단기간에 제품 개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GUI인터페이스의 종류가 널리 퍼져, 알기쉬운 조작 방법이 가능.
   ・예를 들면, 부재(화상 부분)를 클릭하고, 설계 조건 데이터를 용이하게 변경 가능.
   ・3D표시는 다양한 표시 기능, 조작성 향상이 도모되고 있습니다.
   ・메뉴 트리의 표시, 계산서 출력등은, 종래 제품과 마찬가지로 가능.




◆◆◆  관 련 정 보  ◆◆◆

 ◆신제품 소개
   ・UC-win/UC-1수탁 개발 서비스 (Up&Coming '07 늦가을호 게재)
   ・FORUM8수탁 개발 서비스  (Up&Coming '06 한여름호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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