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vil Engineer's Forum-FORUM8
̃y[WX^[gy[Wɐݒ肷 pq

Facebook - FORUM8

Twitter - FORUM8

instagram - FORUM8

YouTube - FORUM8

@TCg}bv | p | ₢킹 | p|TCg | Japanese | English | Korean | CHS/CHT | Vietnam | Francais

新製品紹介

City Design Tool 3ds Max에서 동작하는 VR도시 모델 자동 생성툴, POV-Ray데이터 임포트 툴

●UC-win/Road와 3ds Max를 연계할 수 있는 프리소프트를 제공
  • 포럼에이트는 애리조나 주립대학 건축 환경 디자인학부 고바야시 요시히로 준교수와 함께 UC-win/Road와 3ds Max를 연계할 수 있는 프리소프트를 개발하여 공개했습니다. 이 소프트는 2개의 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City Design : 3ds Max에서 동작하는, VR도시 모델을 자동 생성하는 툴
    2. Povray To Max : POV-Ray데이터를 3ds Max로 임포트하는 툴


●City Design
  •  City Design은, VR도시 모델을 자동 생성하기 위한 툴입니다. Autodesk사의 3ds Max를 위한 플러그인으로써 개발되었습니다. City Design으로 생성된 모델은, 3D게임등의 범용 포맷인 3DS파일로써 저장되며, 또 UC-win/Road에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별도로 작성한 이미지 데이터로부터 Autodesk 3ds Max의 스크립트 기능을 사용해 건물을 자동 생성하여 도시 모델을 작성합니다.
     특징으로써, 일반적인 이미지 편집 소프트를 이용하여 도로, 부지의 이미지와 드로잉 파일을 준비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Adobe사의 Illustrator, Photoshop과 같은 대부분의 디자인 오피스에서 사용되고 있는 툴을 이용함으로써, VR도시 모델링에서 가장 시간이 걸리는, 툴의 학습 시간을 단축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즉, 누구나가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는 이미지 데이터와 드로잉 데이터로부터, 건물이나 부지를 자동 생성하는것이 가능합니다.

    1. 도로의 작성 :
      작성한 Illustrator파일을 읽어들이면, 도로 폴리곤이 생성됨.
      →
      ▲그림1 일러스트레이터 파일로부터 도로의 작성

    2. 부지의 작성 :
      작성한 Illustrator파일(.ai)을 가져오면, 부지가 생성됩니다.
      ▲그림2 부지의 작성

    3. 구획의 생성 :
      작성한 이미지 파일(.tga)을 읽어들여, 각각의 구획이 1개의 오브젝트로써 작성됩니다. 그림3좌측 그림, 우측의 적색 지역에 상업 지구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
      ▲그림3 구획의 작성

    4. 표고 데이터의 취득 :
      작성한 이미지 파일(.tga)을 읽어들여, 각각의 구획이 DEM으로부터 표고 데이터를 취득하여, 구획의 토대를 작성합니다.
      ▲그림4 표고 데이터의 취득

    5. 건물 생성 :
      아래와 같은 건물군이 자동 생성됩니다.
      ▲그림5 건물 생성

    6. 텍스처의 렌더링 :
      렌더링된 텍스처, 건물 모델이 표현됩니다.
      ▲그림6 텍스처의 렌더링

    7. UC-win/Road로의 임포트 :
      모델 리스트의 메타 파일 및 건물의 모델 파일(.3ds)과 텍스처 파일(.jpg)을 UC-win/Road의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취득합니다. 메타 파일에 건물 위치 정보가 기재되어 있으며, 자동적으로 배치합니다.
      ▲그림7 UC-win/Road로의 임포트

●Povray To Max
  •  POV-Ray는 많은 컴퓨터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레이트레이싱 소프트웨어 입니다. UC-win/Road는 POV-Ray파일의 익스포트 플러그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Povray To Max는 이것을 이용하여 UC-win/Road의 정보를 3ds Max로 임포트하는 툴입니다.

    1. UC-win/Road데이터 :
      UC-win/Road의 POV-Ray플러그인을 이용하여 POV-Ray데이터를 익스포트합니다.
      ▲그림8 UC-win/Road의 데이터

    2. 3ds Max로 임포트 :
      3ds Max의 Povray To Max플러그인을 이용함으로써 도로(선형 및 단면)와 교차점 데이터를 임포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림9 3ds Max로의 임포트

    3. 3ds Max에서 렌더링 :
      텍스처 데이터도 임포트됩니다. 렌더링을 함으로써 확인할 수 있습니다.


●3ds Max데이터 변환 서비스
  •  이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UC-win/Road서포트 시스템의 옵션 서비스로써, 3ds Max로의 데이터 변환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도로, 교차점을 텍스처와 함께 3ds Max로 임포트.
    • LandXML로 읽어들인 지형을 조정.
    • 3ds Max로 읽어들일 수 있는, 작성 완료의 건물, 신호, 수목등의 모델을 배치.
    • 모델이 없는 경우, UC-win/Road에서 생성되는 수목등, 작성이 필요한 요소도 모델링하여 공간을 재현.


●툴의 공개
  •  Vector소프트 라이브러리에서, 이미지&사운드>그래픽스 관계>3D그래픽의 카테고리에서 공개중입니다.
     http://www.vector.co.jp/soft/winnt/art/se482202.html

    ※이 소프트는 프리소프트입니다. 이 소프트를 판매할 수 없습니다.
      이 소프트를 개변했을 때에는 보고, 공개를 전제로 합니다.

(Up&Coming '10 신록호 게재)
戻る
Up&Coming

FORUM8


⍇




m [U[Љ n
ac݌v
zKȑw Hw @BdCHw
Kemmochi Design Office
m Cxgē n
fUCtFXeBo2024̂ē






>> iJ^O


>> v~AT[rX
>> t@CiVT|[g

ŋ߃[Xi
GSSu񋤗LVXeiICdq[ijv
|fʂ̌vZ(W@EH29Ή) Ver.2
UC-BRIDGEE3DCAD(W@EH29Ή) Ver.2
[bt[̐݌vE3Dz(W@EH29Ή) Ver.5
FEMLEEG® Ver.14

Ly[{
}`CZXLy[
CxgEtFAQLy[Ly[
Shade3DEF8VPS 20%OFF

Z~i[ECxgJ_[
JÊԋ߂̃Z~i[
11/11 @UC-win/RoadEGLX
  p[gEg[jO
11/22 @eYnՉ(2D/3D)
11/26 @ss̒nkh
11/27 @b̐݌vE3Dz؁i
  W@EH29Ήj

\tgEFA^xT[rX
VR\tg(o[`AeB)
sUC-winV[Yt
EHEV~[^
EhCuEV~[^
E}CNEV~[V
ÉEV~[V
>>̑VR\tg
FEM̓\tg
E3v[gI`
E2I`
ELvf@̓VXe
>>̑FEM̓\tg
y؁EzE݌v\tg
sUC-1V[Yt
E\́^f
E㕔H
EH
EbH
EݍH
EHyH
E`p
EH
EnՉ
ECAD^CIMA݉v
EێǗEnkXN
Ez
ED^
>>̑y؁EzE݌v\tg
NEh
sXpRNEh®t
EXpRNEhT[rX
sVR-Cloud®t
EA^CVRVXe
͎xT[rX^T|[g
EUC-win/RoadT|[gVXe
E݌vʃ`FbNxT[rX
EEngineer's Studio®͎x
EnՉ͎xT[rX
EEXODUS/SMARTFIRE͎x
Expswmm͎xT[rX
EGlM[V~[V
E3D[UXLEfO
E3D͌^T[rX
E3D񍐏E}ʃT[rX
>>̑xT[rX
e\[V
Eϐkff^
E|݌v
EVH@
Ez݌v
E
EÌnVRVXe
Ep[LO\[V
EECO\[V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