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win/Road서포트 시스템은, 각종 프리젠테이션에 효과적인, UC-win/Road에 의한 3차원 VR시뮬레이션 데이터 작성, 3D모델・텍스처 작성 및 정지화/동영상 작성등, UC-win/Road에 관계되는 데이터 작성 업무를 수탁하는 기술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개시의 2001년10월부터 수많은 실적이 있으며, 3D・VR콘테스트(당사 주최)에서도 우수한 VR데이터가 발표되고 있습니다.
VR시뮬레이션 데이터 작성의 견적은, ([작성 도로 연장]×[도로의 복잡함에 의한 보정계수]×[선형, 단면등에 있어서의 복잡함에 기인하여 1km당 표준 공수]+[모델・텍스처 작성 공수])×[표준 기술자 단가]+[일반 관리비등 기타 경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C-win/Road는, 버전업을 거듭할 때마다 작업 효율도 오르고 있고, 예를 들면, 지형 처리 기능을 비롯해, 컨텍스트 기능의 추가에 의해, 기상・Before/
After기능등의 복합적인 상황을 스크립트로 표현할 때의 작업이 매우 간단하게 되는등, 개선이 되었습니다. 거기서, 작년의 UC-win/Road
Ver.4릴리스에 따라 VR데이터 표준 견적을 갱신했습니다.
표준 견적의 갱신에서는, UC-win/Road Ver.4에 의한 기능 향상에 의해, 최대 23.9%, 평균 14.8%의 견적 비용이 삭감되고, 아울러 저코스의 VR데이터 작성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견적예를 2점 소개합니다.
■UC-win/Road서포트 시스템 http://www.forum8.co.jp/korean/uc-win/road-support-kr.htm
■ 견적예1 ■
갱신전 1,840,000엔 → 갱신후 1,400,000엔 23.9%다운 |
인터체인지 VR시뮬레이션 데이터 |
고속 자동차 도로의 인터체인지부를 표현한 데이터. 일반도에서 요금소, 요금소에서 고속도로를 연결한 IC를 표현하고 있다. 제1IC, 제2IC합쳐서 합계8개의 램프를 작성, 접속하고 있다. 요금소나 주변 관리용 시설을 배치하고, 리얼한 공간을 표현하고 있다.
요금소에는, ETC레인을 설정. 가동 설정에 의해 주행 차량에 맞춰서 바의 개폐를 표현. 기타, 교통흐름의 기능에 의해, 주행차의 설정을 하고 있다. |
|
|
|
총연장거리 (소계A) |
5,866(km) |
공수 (소계B) |
4,150 |
옵션 작업 공수 (소계C) |
8,700 |
항공사진 |
없음 |
합계 |
\1,470,000(세금 포함) |
|
■ 견적예2 ■
갱신전 560,000엔 → 갱신후 450,000엔 19.6%다운 |
조성/구획 정리 VR시뮬레이션 데이터 |
모도시 조성지내에 있어서, 바이패스 계획 검토용 자료로써 작성.
조성지내에서 바이패스 완성후의 경관 검토, 택판간의 고저차의 확인, 바이패스에서 택지내 도로로의 진입로 확인 및 통행금지등의 설치 검토에 사용. 조성지내에 표준 건물 모델을 배치하고, 각 건물에서의 경관 확인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또한, 공간의 정밀도 레벨을 향상시키기 위해, 가로등등의 표준 모델 배치, 식수, 교통흐름의 설정을 하고 있다. |
|
|
|
총연장거리 (소계A) |
1,856(km) |
공수 (소계B) |
3,650 |
옵션 작업 공수 (소계C) |
4,000 |
항공사진 |
없음 |
합계 |
\472,500(세금 포함) |
|
■ 견적예3 ■
Ver.4 조명 기능을 활용한 신규 샘플 모델 |
주택지 조명 시뮬레이션 |
주택지의 야간 가로등의 조명을 시뮬레이션 한 데이터.
주택지의 가로 약 200m를 작성, 가구,단독 주택, 재배, 가로등을 설치. 설치한 가로등 10군데는 조명 기능을 설정하고, 내조식 간판과 풋라이트, 주택의 창문에 블룸을 설정.
교차점 3군데, 교차도로 150m를 작성. 주택 20채, 가로등1종, 풋라이트의 모델 작성. 가로에는 루트를 설정하고, 인간 모델을 보행시킨다. 스크립트 설정. |
|
|
|
총연장거리 (소계A) |
425(km) |
공수 (소계B) |
6,400 |
옵션 작업 공수 (소계C) |
8,700 |
항공사진 |
없음 |
합계 |
\346,500(세금 포함) |
|
|